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앱 정보

아이폰 필수어플 이건 꼭 있어야되!

아이폰 필수어플에 대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오늘은 모바일앱 중에 이건 꼭 있으면 좋은 아이폰 필수어플을 소개 할려고합니다. 제가 얼마전 핸드폰이 물에 빠져서 수리를 맡겼지만 수리가 안된다고 해서 눈물을 머금고 중고로 아이폰6플러스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래 제가 사용하던 핸드폰은 갤럭시노트4였는데, 안드로이드에 익숙해져 있는 저에게 아이폰은 많이 불편한게 사실이였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어플을 다운로드해서 필요한건 쓰고, 필요없어 보이는건 지우고를 한 몇 번 반복하다보니 아이폰 필수어플중에도 괘 쓸만하고 생각됩니다.

 

예전엔 ISO 어플과 안드로이드 어플이 호환도 안되고 ISO 어플은 몇개월뒤에 출시되고 해서 참 불편한 점이 많았었는데, 요즘엔 안드로이드랑 ISO 랑 어플이 동시에 출시되는게 많아서, 그렇게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전 아이폰 4까지 쓰다가 갤럭시노트시리즈로 넘어간 케이스라, 몇년간 안드로이드에 익숙해져서 위젯기능 사용하고 하니까 안드로이드가 솔직히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하지만 아이폰6 몇달간 써보니까 예전에 안되던 위젯기능도 되고, 배터리도 오래가고, 그립갑이라고 해야되나? 안드로이드에는 없는 그런 그립감도 좋고 여러모로 적응이 빨리 되어서 지금은 사용하기 편합니다.

 

이제 아이폰 필수어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T전화 어플 안드로이드 SK에서만 쓰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전 T전화 어플 너무 필요한 어플입니다. 


자동적으로 검색하면 114에 등록된 지점까지 연락처알수있는 기능과 스팸차단 기능 그리고 핸드폰 교체시에 연락처 이동도 T전화로 연동되어 연락처 정리까지 금방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SKT 사용자일경우 요금제및 데이터잔여량까지 표시되어 간편하게 알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T전화와 아이폰의 T전화랑 디자인이랑 기능이 약간 다르긴 하지만 거의 기능과 사용하는데는 거의 비슷합니다. 


비슷하지만 아이폰에서 안되는 기능이 있는데 수신과 부재중에 대한 정보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게 ISO의 아이폰 T전화에서의 단점이긴한데 이거외에는 안드로이드의 T전화랑 기능은 동일합니다. 그중에 제일 좋은 기능중에 스팸차단기능은 되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가 보기엔 조만간 수신과 부재중 기능이 업데이트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그리고 지금 아이폰에서 T전화 어플 다운로드시에 연락처남기시면 출시기면 IPAD PRO 득템 기회가 나한테 올지도 모릅니다. 


매일 한대씩 총 21대 아이패드 프로를 받으실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아이폰 유저라면 한번 다운받으시고 아이패드 프로의 행운도 그냥 한번 응모해보시는게 어떠신지?


 


그리고 교통 아이폰 필수어플중에서는 T MAP카카오지하철, 고속버스모바일, 코레일 어플 꼭 필수적인 어플입니다. 


요즘은 모바일로도 결제가 가능하니까 갑자기 기차랑 버스 그리고 지하철을 이용할수 있으니까 저는 꼭 핸드폰 바꿀때마다 필수로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차를 가지고 다닐때 차가 막히거나, 차안에 있는 네비게이션이 믿지 못할때는 T전화가 정답입니다.

 

요즘 T 맵은 아이폰 필수어플라고 차 있으신분들은 T맵이 현 네비게이션중에 젤 정확하다고 얘길 많이하시고, 저도 사용해보니 T맵따라 가니까 도착시간과 안내해주는 길도 맘에 드실겁니다.

 

오늘은 여기까지만 알려드리고 다음에도 아이폰 필수어플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016/11/13 - [모바일앱 정보] - 모바일 RPG게임순위 RPG하면 이거 아입니까!

2016/11/12 - [카드 정보] - 국민잇스터디카드 혜택 바로 이맛 아입니까!

2016/11/11 - [일상생활 정보] - 농협 에스크로 신청 구비서류 및 절차 아주 간단하고 쉬워요!

2016/11/10 - [카드 정보] - 신한 판 앱카드 결제 핸드폰 결제는 바로 이맛 아입니까!

2016/11/09 - [국내여행 정보] - 2016년 12월 서울 겨울에 가볼만한곳 미리 알려드립니다.

2016/11/08 - [일상생활 정보] - 20대 남자친구 크리스마스 선물 통계 이게 확실해!

2016/11/07 - [카드 정보] - 시티클리어카드 혜택 대박이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