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앱 정보

SRT 어플 앱으로 간편하게 예매하자

최근 16년 12월 9일에 개통한 SRT 어플 앱으로 간편하게 예매하는 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KTX 고속철도의 대항마로 SRT라는 고속철도가 최근에 개통을 하였습니다.


요금 및 운행시간 모두 KTX보다 저렴하거나 시간 단축되었다니 조금 기대가 되는 점입니다.


최고속도는 300Km/h 이며, KTX 대비 자리도 넓고 좀더 편안하다고 하며, 일반석과 특실로 나누어져 있는데 특실은 항공기 선반과 목베게, 먹거리 서비스를 제공된다고 합니다.


일반석의 경우 특실보다 조금 좁지만 일반석의 좌석 간격은 96cm라고 합니다. 좌석 기울임이 가능한 등받이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니 KTX 보다는 편하게 이용하실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하지만 출발이 수서역이니 제가 SRT를 이용하려면 수서역으로 가거나 동탄역으로 가야 될것 같습니다.

노선은 경부고속선과 호남고속선으로 나누어져 운행된다고 합니다. 

SRT 어플 앱을 보시면 노선 나와있는 사진이 있습니다. 

부고속선은 수서, 동탄, 지제, 천안아산, 오송, 대전, 김천(구미), 동대구, 신경주, 울산, 부산이며, 호남고속선은 수서에서 출발하며, 동탄, 지제, 천안아산, 오송, 공주, 익산, 정읍, 광주송정, 나주, 목표로 운행되어진다고 합니다.


운영주체는 주식회사 SR이며 SRT 약자는 Super Rapid Train으로 KTX 보다 빠른 운행시간이 특징이며, 가격또한 KTX보다 저렴하니 민영화로 가격이 다소 높은줄 알았지만 실제로는 반대로 저렴하니 아직까진 좋은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타보진 않았지만 SRT 타보신분들은 모두 KTX 보단 모든면에서 SRT 가 낫다고 호평을 많이 하는것 같은데, 아무튼 KTX 의 경쟁대상으로 가격과 서비스가 더욱더 좋아졌음 하는 바램입니다.


SRT 어플 앱은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모두 사용할수 있으며, 예매 또한 간편하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SRT 어플 앱으로 승차권 예매와 승차권 확인, 정기권과 회수권을 이용하실수 있는데, 철도회원으로 회원가입되어 있으신분은 멤버쉽번호아이디로 로그인하시어 SRT 어플 앱을 이용하시면 보다 관리하기 편하실꺼라 생각됩니다.



없으신분들은 멤버쉽 가입하시면 되는데 가입비는 무료이니 부담없이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사진처럼 출발지와 목적지를 고르시고 조회하기 누르시면 승차권을 간편하게 예매하실수 있으시니 SRT 이용하실 계획이시라면 SRT 어플 앱으로 간편하게 예매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이상 핸드폰으로 SRT 어플 앱 간편하게 예매하는 법과 SRT에 관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앱 정보] - 아이폰 필수어플 이건 꼭 있어야되!

[모바일앱 정보] - 모바일 RPG게임순위 RPG하면 이거 아입니까!

[카드 정보] - KB국민 앱카드 결제는 이런 맛이죠!

[카드 정보] - 국민잇스터디카드 혜택 바로 이맛 아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