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

농협 에스크로 신청 구비서류 및 절차 아주 간단하고 쉬워요!

오늘은 농협 에스크로 신청 구비서류 및 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쇼핑몰 창업시나 통신판매업신고시에 필수로 에스크로를 신청해야 하는데 농협 에스크로 신청시 필요한 구비서류 및 절차에 관해서 알려드립려고 합니다. 


예전에 제 친구가 인터넷쇼핑몰을 창업을 했었는데, 사무실을 저희 집 오피스텔에서 사용해서 제가 곁눈질로 많이 봐와서 잘 알고 있습니다.


일단 에스크로 란 무엇인가?


한마디로 말하면 안전거래 할수 있도록 중간에서 중계해주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쇼핑몰이나 통신판매업 하시는분들은 일대일로 마주보고 거래하는게 아니라 얼굴 안보고 인터넷으로 거래를 주로 하니까 이런서비스가 필요한건데, 서로 신용이 확실하지 않으니까, 중간에서 안전하게 거래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요즘은 전자상거래법에 5만원 이상 결제금액에 대해서는 의무적으로 에스크로 시스템을 이용해야 한다는 규정도 있고 2012년 8월부터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터넷 쇼핑몰 개설시에 에스크로 서비스를 의무화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의무화가 되어있습니다.


에스크로 신청이 가능한 은행은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이렇게 총 3군데 이며, 다른 은행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친구가 에스크로 신청할때 문의하는걸 보긴했는데, 우리은행에 전화해서 왜 우리은행은 안되냐고 하니까 이용객이 적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음 모든은행에서 에스크로 신청이 가능하면 좋을텐데, 전 신한은행이 주 거래은행인데 아무튼 이렇습니다.

농협 에스크로 신청에 대해서 필요한 서류 및 절차

농협 에스크로 신청시 먼저 준비물은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그리고 농협은행의 통장만 있으면 됩니다. 


통장은 개인과 사업자 구분없이 가능하니 농협통장만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요즘은 대포통장이 많아서 그런지 개인소유의 통장이 맞는지 증빙할수 있는 증빙서류를 요청하는데 최근에 거래내역이 있는 통장을 준비해서 들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은행에 직접가서 하셔도 되고 요즘엔 인터넷으로도 신규가입 가능한데 이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 되므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농협 에스크로 신청을 인터넷으로 신규로 가입하면 통장계좌번호 및 개인정보 입력해서 구매안전서비스 확인증을 발급할수 있고, 은행을 직접가서도 에스크로 신청시 구매안전서비스 확인증을 발급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이때 사업자등록증이나 신분증은 준비하시고 은행 가셔야 됩니다. 

  

 


인근 농협 에스크로 신청시 농협은행가셔서 구매안전서비스 확인증을 받으러 왔다고 하면 은행직원이 알아서 잘 발급해 줍니다.


그런데 사업자통장 발급겸 농협 에스크로 신청겸해서 농협은행가서 하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제 친구는 기다리는 대기자 없어서 은행가서 하는데 한 10분이면 했습니다. 통장발급도 하고, 에스크로 신청도 하고 둘다 금방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난후 농협 에스크로 신청 후 인터넷 쇼핑몰 및 통신판매업 신고시에 필요한 구매안전서비스 확인증을 첨부하여 민원24에서 신고하시면되는데, 신청은 되지만, 통신판매업신고증 발급은 직접 관할 신고처에서 수령하셔야 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번엔 민원 24에서 통신판매업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드정보] - 시티클리어카드 혜택 대박이네용

 [생활정보] - 술 깨는 방법엔 바로 이거 아닙니까!

 [카드정보] - 신용카드 해지 및 신용카드 분실신고는 쉽고 간편하게

 [효능정보] - 빈혈에 안좋은 음식과 빈혈에 좋은 음식 이건 꼭 알아야해!

 [생활정보] -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온라인으로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생활정보] - 건강보험증 재발급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하는 법

 [생활정보] - 중고차 매매서류 를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