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

술 깨는 방법엔 바로 이거 아닙니까!

술 깨는 방법엔 바로 이거 아닙니까!

 

 

 

 

 

 

안녕하세요! 이제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12월엔 연말 모임이나 회사내 동료들과 망년회 및 각종 연말모임 많이 있으실겁니다.  꼭 연말이 아니더라도 불금이거나 연휴 외 친구들끼리 술마실때가 종종 있으실껀데, 이럴때 빨리 술 깨는 방법이 필요하시잖아요? 제 경험이나 각종 술깨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원래 술을 잘 먹지 못해 항상 술 깨는 방법을 숙지하고 있습니다. 회사나 친구들이랑 어쩔수 없이 술을 많이 먹었을때 저는 두통이 심하고, 구토를 많이 하는데 그렇때 술 깨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듭니다.

 

제 경험과 가장 근거 있는 방법으로 알려드립니다.

 

술 마실때 항상 물을 옆에 둔다. 술 마시고 바로 물을 조금씩 먹으면 술을 희석시켜 알코올 분해에 도움이 됩니다. 술을 마니 드시면 화장실 자주 가시는데 그러면 탈수 현상이 일어나는데 이때 물을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항상 술마실때 물을 끼고 먹습니다.

 

그런데 보통 술마시기 전에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있는 숙취해소음료가 많이 있는데, 저같은 경우는 술마시기전에 먹어도 별로 효용은 없어서 전 별로 이방법은 추천해 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차라리 술마신후에 우유라던지, 아이스커피, 꿀이 함유되어 있는 음료나 숙취해소음료를 마시는게 저는 더 술 깨는 방법으로는 최선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술에 취해있을때 제일 좋은 버릇은 잠자는 습관이라고 많이들 얘기 하는데, 왜냐하면 술 깨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잘때 간의 해독작용이 더욱더 활발해진다고 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물론 자기전에는 꿀이 함유되어있는 음료나 숙취에 좋은 음료를 먹고 주무시는게 훨씬 좋을꺼라 생각됩니다.

 

술 많이 먹었을때 머리가 아프고 피곤하고 졸리는 이유는 알코울이 포도당합성을 방해하고 혈당까지 낮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포도당 보충을 해야 하는데 이럴떄 식사를 하시면 좀 나아진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는 해당되지 않는거 같습니다. 사람마다 생활습관 및 체질이 다르기 때문인거 같은데 자신에게 맞는 방법은 자신만이 아는것이니까 해당되는 술 깨는 방법으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번엔 제가 해당되는 방법인긴한데, 여자친구랑 스킨쉽을 하면 술이 깬다는 말이 있어서 실제로 여자친구랑 술먹고 생각나서 한번 스킨쉽을 해봤는데 확실히 효과가 있는거 같습니다. 완전 강추할만한 술 깨는 방법입니다.

 

또 참고하실만한 방법으로는 다들 아시겠지만 콩나물국에는 아스파라긴산과 북어국에는 아미노산, 꿀에는 과당, 유자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술깨는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저는 시원하고 맑고 얼큰한 복어국이 최고 인것 같습니다.

 

복어에는 알콜중독에 해독작용에 좋은 성분이 있는것으로 증명되었으며, 그 외에 콜레스테롤 감소와 복어의 독인 테드로도톡신은 의약으로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술 깨는 방법으로 마지막 히든카드로는 구토가 있습니다. 만약 잠도 안오고 숙취해소음료나 물을 먹어도 술이 이미 취해버린 상태에서는 뭘 먹어도 술이 깨지는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때는 힘드시겠지만 구토를 하시는게 제일 술 깨는 방법으로는 최선입니다.

 

저도 가끔 구토를 유발하려고 손을 넣어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렇게 하게되면 두통도 사라지고, 속도 편하고 술도 깨고 깨운하게 술에서 깰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주 하시면 습관성이 되어 몸에 좋치는 않습니다. 마지막 히든카드라고 생각하시고 진짜 이번엔 구토를 해야겠다면 구토라도 하셔서 술을 깨시는게 어떤지 생각됩니다.

 

그럼 한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연말회식때 술 적당히 마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2016/11/02 - [생활정보] - 병문안 인사말 및 병문안 문구 생각이 안날때

2016/10/31 - [생활정보] - 검은구렁이꿈 노란구렁이꿈 해몽 이거군요

2016/10/27 - [생활정보] - 새끼강아지 배변훈련 3일안에 마스터 하기

2016/10/26 - [생활정보] - 인천기아자동차서비스센터 직영점 및 협력업체 지점위치 알아보기

2016/10/17 - [생활정보] - 팔이 저린이유 모두 이것때문이네요

2016/11/05 - [카드정보] - 신용카드 해지 및 신용카드 분실신고는 쉽고 간편하게

2016/11/03 - [효능정보] - 빈혈에 안좋은 음식과 빈혈에 좋은 음식 이건 꼭 알아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