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

교통범칙금 교통벌칙금 인터넷 납부 방법 알려드립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신호위반, 속도위반, 주차위반 등 생각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교통범칙금(교통벌칙금)을 내야되는 경우 있을꺼에요! 특히 주차위반은 잠깐 주차해놨는데 고정카메라 생각못하고 있다가 아차~ 하는 경우, 신호가 노란불이었을때 이정도는 지나가도 되겠지 하다가 찰칵~ 하는 경우, 속도 80인줄 알았는데 멍하니 가다가 60인데 80으로 가는 경우 여러가지 경우로 교통위반 많이 있으시죠! 그럴때 경찰서나 은행가서 직접내지 마시고, 쉽게 인터넷으로 납부하세요! 제가 자세하게 설명 지금부터 해드릴께요.

 

 

 

 

 

 

검색 사이트에서 교통범칙금 또는 교통벌칙금 이라고 검색하시면 아래 이미지처럼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교통조사예약 사이트를 볼수 있어요.  사이트 주소는 www.efine.go.kr 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eFINE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교통조사예약 시스템 화면 입니다. 메뉴는 교통범칙금, 과태료 조회/납부, 운전면허, 조사예약 통지서비스신청, 우편물반송공고, 알림마당이 보이실꺼에요. 화면 중앙 우측편에 보시면 미납과태료나 미납범칙금을 클릭하시면 아래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처음 접속하시면 보안프로그램 설치 화면이 뜨실꺼에요! 한번은 설치하셔야 되세요! 설치하는데 몇초정도 소요되니깐 걱정하지 마시고 보안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해 주세요. 두개 다 설치되시면 아래의 로그인화면에 성명과 주민번호를 넣어셔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공인인증서 로그인 되시면 아래의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미납과태료 화면입니다. 저는 아직 위반한 미납과태료가 없네요. 다행히 휴~ 여러분도 과태료 및 벌칙금 조심하세요. 저 기납부내역조회하면 저 한 20만원 넘게 낸거 같네요. 그것도 올해에 휴~ 이제부터라도 교통법규뿐만 아니라 정지선, 신호 정직하게 지킬꺼에요! 여러분도 교통질서 잘 지켜서 이런 과태료 및 범칙금 내지 않도록 안전운전 꼭 하시고 조심하세요.

아참 미납금이 있으신 분은 조회내용이 보이실꺼에요. 그리고 가상계좌번호 및 납부기한, 납부금액이 보이실껀데, 해당 계좌로 입금해 주시면 됩니다.

 

 

 

 

 

그 외에 교통법규 잘 지켯고 아무리 생각해도 교통법규 어긴적이 없다고 생각되시면 사실확인요청란에 민원신청을 클릭하세요. 교통범칙금이 있는 분은 민원신청란이 있을꺼에요. 전 과태료 및 범칙금을 모두 납부하여 전 보이지 않네요. 아! 내돈 아깝워요. 오늘은 교통범칙금 교통벌칙금 인터넷 납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엔 더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포스팅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2016년 10월부터 교통법규가 강화된다고 하네요. 그중에 몇가지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 운전자 옆 동승자가 다리를 올리는 행동 → 5만원

    ▶ 운전중 통화를 하거나 핸드폰 만지는 행동 → 3만원

    ▶ 자동차 모든좌석의 안전벨트 미착용 했을시 → 4만원

    ▶ 보복운전 했을시 → 과태료 500만원이하 실형, 운전면허 취소

    ▶ 졸음운전 → 과태료 1천만원이하 or 실형, 운전면허 취소정지

    ▶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과속시엔 → 과태료 100만원이하 벌점 30점 가산

    ▶ 시내 불법 주,정차 → 3~6만원 벌점 20점 가산

    ▶ 도로위에서 동승자와 운전 바꾸는 행위는 → 과태료 10만원, 벌점 15점 가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