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

머리두고자는방향 진짜 중요합니다

오늘은 잘때 머리두고자는방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전부터 풍수지리학적으로 잘때 머리를 어디에 두는지에 따라서 중요하다고 듣긴했었는데, 정확하게 어떻게 좋은지 모르시죠? 


풍수지리학적으로 가구배치 및 머리두고자는방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 이사를 매년 다녀서 그런지 가구배치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쓰는편입니다.


특히 침대 위치를 젤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인데 머리두고자는방향 또한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예전부터 부모님들이 특정한 방향으로는 자면 안된다고 한번씩 들어본적 있으실껍니다.





전 북쪽으로 머리를 두지마라고 많이 들었는데, 풍수지리적으로 찾아보니 머리두고자는방향으로 재물,학업,직업,생활 환경,분위기 까지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특히 머리두고자는방향으로는 북쪽과 서쪽을 피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럼 어디로 머리를 두고 자야하느냐?

바로 동쪽이나 남쪽인데, 동쪽으로 머리를 두고 잠자리에 드시면 재물이 쫒아온다고 하고 남쪽은 생명을 연장시키는 영향이 있다고 합니다.


절대적인것은 아니지만, 풍수지리학적으로 그렇다고 하니 참고만 하셔도 되지만 사람심리적으로 이글을 보신다면 아마도 머리를 두는 방향은 북쪽과 서쪽은 하지 않으실꺼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왜 머리두고자는방향이 동쪽으로 두어야 하냐?

해가 뜨는 동쪽에 머리를 둬야 양기를 받을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잠자리에 드실때 머리방향도 중요하지만 잠자는 자세도 중요한데, 가장 좋은 자세라고 하면 똑바로 누워서 자는것이지만 솔직히 똑바로 누워서 자는경우가 더 불편한 사람이 많이 있으십니다.


저도 똑바로는 못자고 이상하게 다리를 벌리고 삐딱하게 자는데 그게 편하고 잠이 잘오는 편입니다.



잘때 꼭 피해야할 잠자는 자세는 엎드려자는 것을 주의하셔야 되는데, 간혹 엎드려서 잘때 소화기관쪽에 무리가 생겨 산소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신장에 무리를 줄수 있고, 심할경우에 심장압박 및 부정맥이나 갑작스런 심장마비가 일어날수가 있다고 합니다. 


엎드려자는 자세는 진짜 피하시고 우리 몸의 척추 및 허리를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정자세나 옆으로 자는 습관을 들여서 편안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수 있어야 됩니다.


그리고 침실 주변에 필요하지 않은 소품같은것은 없는게 좋다고 하고 침대를 배치하실때는 벽에 딱 붙이는 것 보다는 조금 뛰우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왜그런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주의하실점

머리 반대방향에 거울을 놓으시면 거울에 비친 나에게 기를 뺴앗긴다는 속설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머리위에 옷이나 액자는 걸어두시는 것은 지양해주셔야 되는데 왜냐하면 저도 그랬지만 머리위에 옷이나 액자가 걸려있는데서 잠을 잘땐 꼭 이상한 꿈을 꾸거나 가위를 눌린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요즘 제가 느끼는 것 중에 하나는 베게인데, 베게를 너무 높은거나 너무 낮은것은 우리몸의 척추에 무리를 주기 떄문에 적당한 높이의 베게를 베고 주무시는게 좋습니다.


베게를 잘못 베고 자게되면 아무리 자도 피곤하고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게 아니라 오히려 우리몸에 해가 되는 행동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머리두고자는방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16/11/18 - [일상생활 정보] - 아기 안는 꿈 또는 아기를안고있는꿈 해몽이야기

2016/11/05 - [일상생활 정보] - 술 깨는 방법엔 바로 이거 아닙니까!

2016/11/02 - [일상생활 정보] - 병문안 인사말 및 병문안 문구 생각이 안날때

2016/10/31 - [일상생활 정보] - 검은구렁이꿈 노란구렁이꿈 해몽 이거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