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

새끼강아지 배변훈련 3일안에 마스터 하기

새끼강아지 배변훈련 3일안에 마스터하는 법

안녕하세요! 전 비숑을 키우고 있는 로이 아빠입니다. 로이가 우리집에 온지 한 3달째 다 되어가는데, 저희 로이는 꼭 배변판에만 쉬를 합니다.

 

전 너무 쉽게 자동적으로 그렇게 됐었거든요. 


신기하게도 배변판에만 쉬를 합니다.  

왜 그럴까요?

 

저희 로이는 우리집에서 저렇게 누워서 저를 쳐다보고 있답니다. 귀엽지 않나요!






 

하지만 아무리 귀여워도 새끼강아지 배변훈련이 안되면 많이 힘든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새끼강아지 배변훈련은 필수이기도 하죠, 그런데 저는 훈련을 길게 하지 않았습니다. 

 

로이가 우리집에 처음왔을때 저희 집안 내부를 탐색하게 가만히 내버려 두고 어디가 쉬는공간이고 내가 잠잘공간은 어디이고 화장실은 어디인지 새끼강아지에게도 공간이 나눠져 있다고 TV 방송에서인가 지인한테 들었는지 생각은 잘 안나지만 그렇게 했습니다. 


아 요즘 그분 있잖아요 유명하신분 아마 새끼강아지 키우시는 분이면 다들 아실꺼라 생각합니다.

 

그러다가 배변판을 여러군데 새끼강아지가 쌀만한 곳 몇 곳에 배변판을 깔아 놓습니다. 


그러고 몇일(3~5일) 뒤에 보면 어떤곳은 배변판에 할때도 있고 아예 흔적이 없는 곳도 있을겁니다. 그러면 흔적이 없는 곳은 새끼강아지가 화장실이 라고 생각안하는 같아요. 







그런데 여기서 아무대나 똥을 싸던 소변을 누던 혼내시면 안됩니다. 이건 절대 꼭 지켜야됩니다. 


그냥 조용히 치워주시면 됩니다.

 

새끼강아지 배변훈련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건 배변판 장소를 새끼강아지가 편안하고 구석진 곳을 화장실이라고 인식시켜 주는 겁니다.

배변판 위치가 제일 중요한거 같습니다. 강아지 스스로 난 여기가 화장실로 만들고 싶은 장소가 있는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새끼강아지 배변훈련은 만약 배변판에 배변을 하게되면 엄청 과하게 칭찬을 해주는 겁니다. 간식도 주면서 그러면 내가 배변판에 배변을 하면 주인이 좋아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해주는 겁니다. 


몇번 반복하시면 새끼강아지도 자동적으로 배변판에만 배변을 할꺼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새끼강아지 종류마다 습성과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강아지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미리 새끼강아지 고유의 성격과 습성을 미리 파악 해 두시는게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저희 로이는 비숑인데 제가 알기론 굉장히 활발하고 활동력이 좋고 독립심이 강하다고 알고 있거든요. 







어떻게 보면 키우기 힘든 경우도 있는데, 그런데 비숑의 애교는 완전 사랑스럽습니다. 


저희 로이의 애교는 일어서서 두손모아 주세요를 합니다. 평소보다 기분이 더 좋으면엄청 빠르게 주세요를 연거푸 합니다. 그럴땐 진짜 너무 귀여워서 간식 하나 더 줍니다!


배변훈련 마스터하기


새끼강아지 배변훈련 하실때 너무 성급하게 훈련을 할려고 하지 마시고 강아지에게 적응시간을 주면서 교감과 강아지가바라보는 세상에서 생각하시면 더욱더 새끼강아지가 스트레스 받지않고 즐겁고 행복하게 새끼 강아지를 키울수 있으실꺼라 생각됩니다.

 

새끼강아지 배변훈련 하기

 

혹시나 혼내실때 이런 새끼강아지 눈을 보면 어떻게 혼내겠어요? 혼내기 보다는 칭찬과 사랑으로 보듬어 주실꺼죠? 이상 새끼강아지 배변훈련 3일안에 마스터하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