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보

서울 해돋이 명소 2018년엔 여기서 봅시다

서울에서 해돋이 볼수 있는 명소 

2017년도 이제 얼마남지 않았는데, 내년을 맞이할 준비는 잘 하고 있으신가요? 


저는 오늘 휴일이라 오전에 사내야구동회에서 연습게임을 하고 있는데 솜털같은 첫눈이 내렸습니다. 작년보다는 일찍 첫눈을 보게 된것같은데, 올해 겨울엔 왠지 눈이 많이 올것 같습니다.

 

그래도 야구시합 도중 눈이 와서 영화속 한장면처럼 좀 색다른 느낌이었는데, 마치 세상이 정지된 느낌처럼 분위기 있던 하루였습니다. 


암튼 2017년 한달남짓 남았는데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2017년 마지막일에 서울 해돋이 명소에서 2018년 첫해 보시면서 가족 및 연인,친구 지인분들끼리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럼 2018년을 맞이할 첫 서울 해돋이 명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도권지역에 해돋이 명소로는 14군데 정도 있는데, 그중에 주요 서울 해돋이 명소로는 7군데가 있습니다.

 

첫번째 명소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하늘공원입니다.

하늘공원은 억새축제로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 저는 매년 한번은 하늘공원에 억세축제는 보러가는데, 하늘공원 정상에 도착하면 천국에 온듯한 억세풀 전경이 눈앞에 펼쳐져 있는데, 연인들 및 가족들이랑 같이 가서 사진 찍기 엄청 좋습니다. 하늘공원 가늘길이 좀 오르막길이긴하지만, 길이 잘되어있어서 올라가는데 힘들고 그러진 않습니다. 평화공원에서 하늘공원까지 가는 시간이 한 30~40분정도 되니 서울 해돋이 명소로 적당한 거리입니다.

 

두번째 명소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에 있는 선유도입니다.

선유도공원은 한강과 마천루를 보면서 해돋이를 볼수 있는 곳으로, 해돋이명소외에도 선유도공원에는 경치가 좋은 산책로가 있어, 연인들 및 가족들의 데이터장소로도 유명합니다.






세번째 명소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 있는 불암산 중턱입니다.

불암산 중턱은 높이 508m의 바위산인데 도시자연공원으로 산의 모습이 부처모습과 비슷해서 불암산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불암산 정상에 올라가면 서울의 멋진 야경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서울 해돋이 명소로 올라가는 시간은 공원관리소에서 정상까지 두가지 코스가 있는데, 첨암약수터입구로 가는길이랑 정암사로 가는길로 나뉘는데 두가지 코스 둘다 시간은 비슷하지만 청암약수터입구로 가는길이 더 빠른길입니다.


 

네번째 명소 서울 종로구 평창동에 있는 팔각정공원 북악팔각정입니다.

북악팔각정은 높이 342m 북안산 위에 있는 서울 종로구에 있는 관광명소로 유명한 장소이며 드라마 내딸 서영이, 사랑했나봐 찰영지로도 유명한 장소입니다. 광화문에서 팔각정까지 거리는 약 10km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섯번째 명소 서울 중구 예장동에 있는 남산 팔각정공원입니다.

남산 팔각정은 남산정상에 세워져 있으며, 정상에는 서울시 도시전경을 감상할수 있는 명소입니다. 전 서울올라온지 5년째이지만 아직도 남산을 한번도 가보지 못했습니다. 올 연말에는 꼭 한번 가보려합니다. 그리고 얼마전에 무한도전에서도 남산에서 찰영한 곳이도 합니다.

 

여섯번째 명소 서울 성동구 응봉동에 위치한 응봉산 팔각정입니다.

응봉산은 해발 94m로 서울숲과 잠실운동장을 바라보며 해돋이를 볼수 있는 명소이며, 매년 1월 1일에 해맛이 축제를 실시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4월에는 개나리 축제도 열린다고 합니다. 여름에는 낭만적인 분위기와 휴식을 취하실수 있는 전경을 볼수 있으니 서울에서 해돋이 볼수 있는 몇안되는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일곱번째 명소 서울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용왕산 용왕정입니다.

용왕정은 서울 8경에 속하는 명소이며, 서울시내 경관을 감상할수 있는 용왕정입니다. 일명 엄지산이라고도 불리는데 왕을 상징하는 용자와 왕자를 합쳐 용왕정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이상 서울 해돋이 명소 7장소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올해 마무리잘하시고 내년 2018년 1월1일에 꼭 해돋이 보러가시고 새해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