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매후기 정보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생각보다 똑똑하네!

인공지능 말하는 스피커 누구 사용한 후기

얼마전에 해피투게더에서 "아리아! 금일 스케줄 말해줘! 라고 말하면 스케줄을 확인해주는 걸 보고 오! 대박 이랬는데, 스케줄 뿐만아니라 노래와 날씨, 교통정보까지 알려주는 기능까지 있다고 해서 관심있게 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제주변에서 인공지능 스피커 SKT 누구를 사용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괜찮다고 아침에 알람기능으로 일어난다고 자랑을 하길래, 저도 SKT 누구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SKT 누구의 가격은 인터넷가격으로 149,000원입니다. 


저의 경우는 중고나라에서 미개봉제품을 찾아서 조금 저렴하게 구매를 했습니다.







이 가격이면 저렴하다고 생각했고, 이미 아실분들은 아실테지만 아마존의 에코란 제품이 있습니다.


2014년 말 아마존 에코가 출시되었지만 처음엔 관심을 끌진 못했다고 했지만, 현재 지금은 음성인식 스피커 비서의 표준으로까지 자리를 잡았다고 하네요.


잠깐 아마존 에코와 관련하여 검색을 해보니 아마존 에코가 인기를 끌어 음성명령 기능강화와 사이즈와 무게를 줄인 아마존탭과 사이즈를 컴팩트하게 줄인 에코닷을 출시하였다고 하네요!


하지만 아직 한국어 인식이 안되며, 전용 어플도 국내의 메일주소로는 설치가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제 SKT 누구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SKT 누구 인공지능 스피커 비서 소개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추천합니다


인공지능 SKT 누구의 사이즈는 컴팩트한데, 94mm * 94mm * 219.8mm 이며, 무게는 1.1kg으로 가볍습니다.



사용전원은 15V, 2A이며, 스피커의 사양은 REAL 15W, 우퍼 2.5 이며, 지원 OS 및 기기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스피커 SKT 누구 기능

먼저 누구의 디바이스 이름을 정하셔야 됩니다. 누구의 디바이스로 지정된 이름은 총 4가지로, 아리아, 레베카, 크리스탈, 팅커벨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크리스탈을 추천합니다. 아리아로 했을시 TV옆에 놓았을때 잘못인식되는경우가 종종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그리고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어플로 텍스트명령이 가능합니다. 음성으로 말하기 싫거나 그럴때 괜찮은거 같네요.

   

1. 알람기능


전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음성으로 알람설정이 가능하며, 음질이 좋아 아침에 바로 깨워줍니다.


2. 원하는 노래 검색으로 멜론 노래, 어린이용 틀기


예를 들어 " 아리아! 최신곡 들려줘","아리아 발라드 들려줘", "아리아 신나는곡 들려줘", "아리아 볼빨간사춘기노래 들려줘"

등 비슷한 단어로 해도 인식을 합니다. " 아리아 뮤직 큐"


3. 라디오 켜줘


그냥 라디오 켜줘하면 마지막으로 재생된 라디오 프로그램을 틀어주며, 다른 라디오프로그램 들어실려면 SBS 라디오 틀어줘! 등 이런식으로 말하시면 됩니다.


4. 구글캘린더 기능


5. BTV 연동 음성으로 TV 컨트롤하기


BTV는 SK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인공지능 블루투스 스피커 누구 티비랑 연결 해주세요라고 신청하면 SK 브로드밴드에서 무상으로 연결해줍니다.


6. 길안내기능


이 기능도 주로 사용하는 기능인데, 아침 출근할때 회사까지 차로 얼마나 걸리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7. 검색기능


8. 날씨정보 기능


전날에 취침시 내일 날씨가 궁금할때 "아리아 낼 날씨좀 알려줘!" 하면 아리아가 최고,최저온도랑 날씨를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9. 주문기능


10. 무드등


11. 데일리 브리핑으로 뉴스 요약듣기


뉴스를 좋아하시는분들에게 좋은 기능이겠네요. 


12. 인기 팟캐스트 듣기



전 한 1주일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많이 편리하고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음성인식도 잘되고 다 좋은것 같은데 하나 불편한것은 상시전원이라는것 하나정도입니다.


그리고 인공지능 누구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및 데이터 축적으로 성장할것이라고 하니, 더욱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이상 인공지능 블루투스 스피커 누구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이젠 미래의 집집마다 제2의 스마트폰처럼 음성인식 스피커 비서 하나씩 다 구비하지 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